본문 바로가기
스 T O R Y/사랑밭새벽편지

젊은 수리공의 자동차 사랑

by susuhan-i(류~쌤..) 2010. 9. 24.
얼마 전, 외출을 하려고 차를 타려는 데
제 차의 범퍼가 찌그러져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.
본 사람도 없으니 어디 하소연 할 데도 없고
어쩔 수 없이 투덜거리며
자동차 공업소를 찾았습니다.

억울하고, 돈 아깝고, 치미는 울화를 참으며
젊은 수리공에게 수리비를 물었습니다.
그런데 그 수리공은 씨익 웃으며
"제가 얼마를 받았으면 좋겠어요?"
라고 말 하는 것이었습니다.

예상치도 못한 수리공의 반응에
왠지 모르게 울컥한 저는
"그럼 공짜로 해주쇼." 라고
퉁명스럽게 말했고,
수리공은 여전히 웃는 얼굴로
차를 고치기 시작했습니다.

괜한 농담이려니..생각했던 저는
수리가 끝나고 다시 물었지만
정말로 수리비를 안 받겠다는 것이 아닙니까.
그래도 이건 경우가 아닌 것 같아,
제가 억지로 돈을 주겠다고 하자
그러면 음료수나 사다 달라고 하는 것이었습니다.

조금은 어이가 없긴 했지만,
가게에 들러 음료수를 사온 후,
수리공에게 건넸습니다.
얼마 후, 수리를 다 마친 수리공은
제게 다가와 말을 건넸습니다.

"차 좀 잘 보살펴 주세요. 차가 삐치잖아요."

젊은 수리공은 흐뭇한 표정과 함께,
제가 사온 음료수를 마시며
이제 그만 가도 된다고 했지만
도저히 그냥 갈 수 없어 다시 돈을 주려 하니
극구 거절하며 말했습니다.

"아침부터 차 때문에 기분 상하셨을 텐데,
오늘 같이 기분 좋은 날이 있어야
세상사는 맛도 나는 거 아니겠습니까?"

- 이성현 (새벽편지 가족) -



이런 날을 보고 '전화위복의 날'
이라고 하는 건 아닐까요.
자신의 일을 사랑하고
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
사람들이 있어 세상 참 살맛 납니다.

- 기분 좋은 시너지를 전해보아요. -

'스 T O R Y > 사랑밭새벽편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잘 사는 법 10가지  (0) 2010.10.11
1000억짜리 강의  (2) 2010.10.05
지켜야 할 5心 그리고 버려야 할 5心  (0) 2010.09.10
삶에서 참 값진 3초  (0) 2010.08.31
잊혀진 영웅들...  (0) 2010.06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