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스 T O R Y/사랑밭새벽편지

자포자기의 힘

by susuhan-i(류~쌤..) 2009. 8. 11.
자포자기의 힘

구소련에서 있었던 이야기 하나.
철도국에서 일하는 한 직원이
냉장고 화차 속으로 들어간 후,
그만 실수로 밖의 문이 잠겨
냉장고 화차 안에 갇히고 말았다.

그런데 이 냉장고 화차는 고장이 나 있었다.
작동이 되질 않아 공기도 충분했고,
온도도 섭씨 13도의 알맞은 체감온도였다.

그러나 몇 시간 후 다른 직원이
냉장고 화차의 문을 열었을 때,
그는 이미 죽어 있었다.

죽을 만한 환경이 아니었는데
왜 죽었을까?

사람들은 그 사람(죽은 직원)이
고장 난 냉장고 벽에 남긴 글을 보고
그 이유를 알았다.

거기에는 이렇게 씌어 있었다.

'점점 몸이 차가와진다.
나는 점차 몸이 얼어 옴을 느낀다.
아마 이것이 마지막일는지 모른다.'

자포자기와 절망이 그를 죽인 것이다.

- 홍선미 (새벽편지가족) -



그래서...

"희망이 있고, 내일이 있고, 할 수 있다." 가
있는 것입니다.

- 언제나 긍정적인 생각으로 -